본문 바로가기

Inform

[정보] 구글 애드센스 수익 용어 정리!!

728x90
반응형

축하합니다. 여러분!!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구글 애드 고시를 합격하여 본업을 하는 동안에도, 심지어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패시브 인컴' 시스템을 구축한 분 이시겠군요!!

 

 

애드센스에 승인받아 적용하고 게시글을 쓰는 것 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는 수익을 보셔야겠는데...

 

보고서에는 잘 모르겠는 용어와 수치만 가득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의 용어를 정리해 좀 더 확실하게 수익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같이 가요!!

 

 

페이지뷰

 

페이지 뷰란 말 그대로 불특정 사용자가 1개의 포스팅을 1회 열람하였음을 알려줍니다. 

 

1개의 포스팅을 1회. 즉 해당 포스팅에 광고가 몇 개가 달려있던 해당 포스팅을 클릭하여 보는 순간 1이 카운팅 됩니다.

 

페이지뷰는 블로그 내 회전율을 확인하는 지표가 되기도 하는데 

 

블로그 방문수와 페이지뷰가 정확히 일치한다면 방문자는 정확히 유입된 포스팅 1개 만을 보고 나갔다는 뜻이며

 

페이지 뷰의 비율이 높을수록 한번 방문한 방문자가 여러 게시글을 확인하고 갔다는 뜻이 됩니다.

 

 

페이지 PR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상 수입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이지만 광고 단가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런 것도 있다 정도로 알아주세요.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포스팅에 광고가 3개 달렸다면 노출수는 3이 됩니다

 

 

클릭수

 

일반 콘텐츠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링크 단위의 경우 링크 단위에 있는 링크를 선택한 다음 광고 페이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무효 클릭을 제외하기 때문에 실제와 다를 수 있으며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지표입니다.

 

 

CPC

 

클릭당 비용이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100이고 클릭이 1회 있었다면 페이지 CTR은 1/100 = 1%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